방탄소년단(BTS)가 빌보드 핫100 1위를 차지했습니다.
우리나라 대중음악사에 역사적인 사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관련하여 각 언론사의 반응을 모아봤습니다.
주요 내용을 간추렸고 원본 링크도 걸었으니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확인하세요.
BTS, 마지막 벽도 깼다…아미와 함께 꿈을 현실로
김수현 기자 shkim@sbs.co.kr
["디지털 음원 소비가 많고 앨범보다는 곡 단위로 음악을 즐기는 요즘,
인기곡들의 격전장인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은 빌보드의 핵심 차트입니다.
방탄소년단은 견고한 팬덤에 힘입어 앨범 차트는 이미 네 차례 1위를 차지했고,
핫100 차트는 2017년 DNA로 처음 진입한 이후 꾸준히 순위를 높여오다가
다이너마이트의 폭발적인 인기로 단숨에 정상에 올랐습니다. "]
원문보기: ↓ ↓ ↓ ↓ ↓ ↓ ↓ ↓ ↓ ↓ ↓ ↓
출처 : SBS 뉴스
원본 링크 :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5960063&plink=COPYPASTE&cooper=SBSNEWSEND
BTS 빌보드 1위와 韓문화산업…'신(新)한류' 르네상스 열려면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한국 문화콘텐츠 사업은 이미 세계 7대 글로벌 규모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미국이 8800억달러로 세계 최대 규모며 중국과 일본이 각각 3700억달러, 1900억달러로 뒤를 잇는다. 한국은 660억달러 규모로 독일, 영국, 프랑스에 이어 세계 7대로 평가된다. 2023년에는 800억달러까지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분야별로 게임(4위), 영화(7위), 음악(9위), 방송(11위) 시장은 전 세계 10위권 내외를 차지하고 있다.
...중략...
류승희 현경연 산업분석팀 연구원은 "문화 산업과 첨단 기술을 접목한 문화 기술의 선진화를 위해 국내 인적 자원, 규제, 기술 환경 및 인프라 개선이 필요하다"면서 "과거 파이프라인 시대의 규모의 경제 논리가 아닌 플랫폼 시대에 맞는 네트워크 효과를 확대하기 위해 새로운 전략 방안 수립과 규제 정립이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원문보기: ↓ ↓ ↓ ↓ ↓ ↓ ↓ ↓ ↓ ↓ ↓ ↓
방탄소년단, 韓 가수 최초 빌보드 싱글 차트 1위[공식]
narusi@sportschosun.com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정상을 네 차례 차지한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를 핫 100 정상에 올려놓음으로써 빌보드 양대 차트를 모두 석권하는 대기록도 쓰게 됐다.
'다이너마이트'는 발매 직후부터 방탄소년단 팬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각종 신기록을 배출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50' 차트에 한국 가수 최초로 1위로 데뷔한 이후 8일 연속으로 3위권 안에 들었다.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 양대 팝 차트로 통하는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도 자체 최고 순위인 싱글 3위를 기록했다. 전날 MTV 주관으로 생중계된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는 '베스트 팝', '베스트 K팝', '베스트 그룹', '베스트 안무' 등 4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이뤄냈다."]
원문보기: ↓ ↓ ↓ ↓ ↓ ↓ ↓ ↓ ↓ ↓ ↓ ↓
BTS, K팝 새역사 쓰다...한국 가수 최초 빌보드 싱글 1위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가수 가운데 처음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정상에 오르며 K팝의 새 역사를 썼습니다.
빌보드는 현지시간 31일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핫 100 최신 차트에 1위로 데뷔했다고 밝혔습니다.
핫 100은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입니다.
이 차트에서 한국 가수가 1위에 등극하기는 처음입니다.
싸이가 2012년 세계적으로 공전의 히트를 한 '강남스타일'로 7주 연속 2위를 기록한 적이 있지만 1위에는 오르지 못했습니다."]
원문보기: ↓ ↓ ↓ ↓ ↓ ↓ ↓ ↓ ↓ ↓ ↓ ↓
BTS 한국 가수 첫 빌보드 싱글 1위, K팝 새역사
["방탄소년단이 이제까지 핫 100에서 거둔 최고 성적은 올해 2월 발매한 정규 4집 타이틀곡 ‘온’(ON)의 4위였다.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정상을 네 차례 차지한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를 핫 100 정상에 올려놓음으로써 빌보드 양대 차트를 모두 석권하는 대기록도 쓰게 됐다.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이 8월 21일 발매한 디지털 싱글이다. 경쾌한 분위기의 디스코 팝 장르이며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데뷔 이래 처음으로 영어로 전체 가사를 소화했다. 인기곡을 가리는 핫 100은 팬덤 크기에 영향을 받는 빌보드 200보다 경쟁이 치열하고 비영어권 가수들이 뚫고 들어가기 어려운 차트로 꼽힌다."]
원문보기: ↓ ↓ ↓ ↓ ↓ ↓ ↓ ↓ ↓ ↓ ↓ ↓
빌보드가 분석한 BTS 1위…약점이었던 라디오에서 '성과'
[발매 첫 일주일 동안 스트리밍 3,390만 회, 음원 판매 30만 건, 라디오 방송 1,160만 회를 기록했습니다.
디지털 음원 판매량은 26만 5,000건으로 2017년 9월 테일러 스위프트의 '룩 왓 유 메이드 미 두'(Look What You Made Me Do) 이후 3년 만에 가장 높은 기록입니다.
빌보드에 따르면 그동안 약점으로 꼽혔던 라디오 횟수에서도 좋은 성과를 보였습니다.]
원문보기: ↓ ↓ ↓ ↓ ↓ ↓ ↓ ↓ ↓ ↓ ↓ ↓
BTS가 버는 돈 얼마길래…납득되는 방시혁의 '600억 선물'
(빅히트가 상장 첫날 '따상(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로 결정된 후 상한가)'을 기록하면 해당 주식 평가익은 더 뛰어 한 주당 주가가 35만1000원까지 오른다. 이 경우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보유한 주식 가치는 1인당 240억313만원에 달할 전망이다.)
원문보기: ↓ ↓ ↓ ↓ ↓ ↓ ↓ ↓ ↓ ↓ ↓ ↓
문 대통령, 빌보드 1위 BTS에 "국민들께 큰 위로 될 것"
"문 대통령은 "1위에 오른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코로나19로 힘겨운 전 세계인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만든 노래라고 하니 더욱 뜻깊다. 코로나19 국난으로 힘들어하는 우리 국민들께 큰 위로가 될 것"이라며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덧붙였다."
원문보기: ↓ ↓ ↓ ↓ ↓ ↓ ↓ ↓ ↓ ↓ ↓ ↓
한국 대중음악 역사 새로 쓴 BTS…빌보드 ‘핫100’ 1위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이 신곡 ‘다이너마이트’로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에 오르며 케이(K)팝의 새 역사를 썼다. 한국 가수가 이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한 것은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원문보기: ↓ ↓ ↓ ↓ ↓ ↓ ↓ ↓ ↓ ↓ ↓ ↓
빌보드 1위 BTS, 제63회 그래미상 후보로도 거론
"포브스는 1일(현지시간) BTS를 그래미상 '올해의 앨범 후보'로 선정했다. 포브스는 BTS의 지난 2월 출시된 4집 앨범 '맵 오브 더 소울:7'에 대해 "그래미는 비영어권 앨범을 좋아하지 않지만, 방탄소년단 4집 앨범은 올해 가장 잘 팔리고 큰 성공을 거둔 앨범 중 하나"라고 평가했다."
원문보기: ↓ ↓ ↓ ↓ ↓ ↓ ↓ ↓ ↓ ↓ ↓ ↓
BTS도 입대연기 가능?...병역법 개정안 발의
"국가 위상을 높이는 대중문화예술인에게도 입대를 연기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자는 내용의
병역법 개정안이 발의됐습니다.
법안이 발의되면서 한류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이 화제에 올랐는데요, 일각에서는 선발 과정에서 공정한 잣대가 필요하다는 지적도 제기됩니다."
원문보기: ↓ ↓ ↓ ↓ ↓ ↓ ↓ ↓ ↓ ↓ ↓ ↓
"우리 옷, BTS가 입었어요" 구찌·휠라도 '빌보드 1위' 효과 톡톡
"콧대 높은 명품도 BTS를 앞세워 홍보에 나섰다. 프랑스 명품 루이비통은 신곡 발매 후 가진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멤버들이 자사의 옷을 입고 등장하자, 트위터에 현장 사진을 공유하며 이를 알렸다. 한글로 '방탄소년단'이라는 해시태그(#)를 붙이는 정성을 보이기도 했다."
원문보기: ↓ ↓ ↓ ↓ ↓ ↓ ↓ ↓ ↓ ↓ ↓ ↓
'issue & iss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BTS, Butter 영어가사 전문 (BTS Butter Lyrics) (0) | 2021.05.22 |
---|---|
BTS, 배철수 음악캠프 출연 - 언론사별 보도 모음 (0) | 2020.09.15 |
BTS, 빌보드 핫100 - 1위 의미 (0) | 2020.09.01 |